본문 바로가기
  • 피카수의 음식 이야기
전문 레시피

멸치액젓솔직후기 - 울산 유포 멸치액젓

by 피카수 2020. 5. 11.
반응형

멸치액젓추천합니다 - 울산 유포 멸치액젓

 

제가 실제 사용하고 있는 유포 멸치액젓

한식요리에서 솔직히 액젓이 상당히 중요한 비중을 차지합니다.

 

현재 프랜차이즈 및 일반 업소에서는 일부 액젓없이 조미료로만 맛이 내기도 하지만

좋은 멸치 액젓을 만난다는것은 행운이자 든든한 동반자인 셈이죠

액젓은 딱 찍어 맛봤을때 맑고 뒷맛이 좀 단만이 나는게 맛있고 좋은겁니다.

대기업 또는 일반 시중제품은 이런맛 나는 제품은 없어요(하선정, cj, 대상,,,등등)

 

제가 맛 본 것 중에서는 솔직히 유포 멸치액젓이 제일 맛있었네요 

물론 지방마다 구석구석에 맛있는 숨은 액젓도 있지만 이렇게 온라인으로 구매할수 있는 액젓은 유포멸치액젓이 최고인것같습니다.

 

드셔 본분들은 아실거에요 

아마 "울산유포 멸치액젓"이라는 이름이 생소한 분들이 대부분일겁니다.(수도권쪽)

 

솔직히 소금없이 액젓만으로 간을 하여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저는 이 액젓으로 장터국밥, 다슬기국, 육개장, 황태국등 모든 한식국에 사용합니다.

다만 메뉴에 따라 사용량은 다르지만 차별화를 원하신다면 넣어보세요 

무슨국에 액젓을 넣지? 하시지만 ...예전 시골에서는 맛을 내는 제품이 없을때에는 된장(메주)에서 나오는 간장(국간장=한식간장)과 멸치를 소금 쳐서 액젓담고 남는 찌꺼기를 버리지 않고 그걸 솥에 물어 넣고 한번 끓여서 맑게 걸런후 각종 음식에 사용했었죠...

참으로 알뜰하시죠...

 

요즘같 시기에 차별화를 둘려면 이런것도 적극활용해야...(사용안하는 요리사는 죽어도 사용안함...이해를 못하는거죠) 많은 재료를 사용을 해봐야 적재적소에 어떤게 부족하다..어떤걸 더 넣으면 좋다라는 감이 옵니다.

(제가 아는분은 해장국에 비피베이스 , 혼다시, 치킨베이스, 다시다, 혼합하여 사용하는분도 있음 ㅋㅋㅋ

저는 처음에 이해가 되지않아서...;;;

맛은?기가막힘 그냥 바로 해장국집 차려도됨... ㅋㅋ 울산에 있음 )

물을 얼마나 많이 넣고 적게 넣냐에 따라서 농도는 결정되며 맛도 달라짐...

유포멸치액젓이 이름이 난것도 바다가에서 다른지역보다  멸치가 풍부하니깐..이런 상표가 ...

 

울산유포멸치액젓 표시사항사진

 

 

★멸치는 국내산으로 75%함유  

소금은 25% 함유

소금은 천일염이 아닌 정제염사용

   (천일염이 좋긴 하나 간수를 덜빼면 쓴맛도 난다. 아마 쓴맛 또는 원가 때문에 그렇게 사용했을지도 모르겠다)

 

 


 

◈ 아래사진은 하선정 멸치액젓 표시사항 

 

 

 

멸치액젓 함량은 조금 더 높으나 멸치가 태국산과 국산의 혼용이다.(원가절감)

★ 소금은 천일염과 정제염 혼용사용... 국내산 천일염은 비싸니깐 수입산으로 대체/ 정제소금은 저렴하니깐 국산으로 ㅎ


울산 유포 멸치액젓 특징

단맛과 감칠맛, 고수함이 뛰어남

2년이상 숙성으로 맑고 깨끗하다

국내산 연근해 청정해역에서 잡은 멸치

 

 

울산유포멸치액젓의 특징은 단맛과 감칠맛에 있고 호기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구매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저희 어머니께서 만드신 멸치 액기스랑 아주 흡사하네요

시골 어머니는 모든 음식에(소금,대신에) 액기스로만 간하신다. ㅡㅡ;;;

근데 진짜 감칠맛이 굿이다... 맛있다...   멸치액기스를 넣어셔도 멸치육수를 진하게 뽑고 넣으신다.ㅠㅠ

 

구매는 온라인 또는 식자재마트, 재래시장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작은 동네마트에는 없어요)

시간될때 시골 어머님께서 직접 젓갈 담궈는 것을 주제로 해서 다시한번 글을 올려보겠습니다. ^^

그럼 이만~~ 건강하시구요!!

 

 

 

마지막으로 11번가에 울산유포멸치액젓 상품리뷰사진올리고 끝낼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