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진도
여름휴가 - 비진도 여행
지번: 경남 통영시 한산면
여름휴가를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그래서
제가 예전에 다녀온 비진도에 관하여 짮게 나마 적어보겠습니다.
먼저 비진도는 해안선의 길이는 약 9km이며 비진도의 최고봉은 외항산으로 해발 311m입니다.
인구는 약 200명 내외이며 변동입니다.
마을의 주 수입원은 공동어장에서 전복 양식사업을 통하여 들어온 수입이 많다고 합니다.
통영항에서 약 14km 정도 떨어져 있으며 주위에는 매물도와 용초도, 한산도와 근접해 있습니다.
내항이 있는 위쪽을 안섬, 외항이 있는 아래쪽은 바깥섬이라고 불리는데 비진도 사람들은 대부분 안섬에 살아요
외항으로는 산책과 트레킹 추천합니다.
산 정상에는 선유봉과 중간의 미인봉이 있고 자갈도 많고 가파르고 해서 등산화 또는 운동화 필수입니다.
아래 사진기준으로 왼쪽 편에 대부분 주민들이 거주하며 숙박시설과 해수욕장 등등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오른쪽으로는 거의 잘 건너가지를 않습니다.
제가 비진도에 갔을 당시에 새벽에 낚싯대를 가지고 원투를 던져서 가자미를 제법 잡곤 했었습니다.
위치는 사진에 보이는 부분이며 그 외 현지 주민분들에게 조언을 구해서 하시면 될듯합니다.^^
비진도 가는 길
통영항 여객선터미널에서 출발 (경상남도 통영시 통영해안로 234)
● 표예매: 통영항 여객선터미널 또는 온라인 또는 어플, "가보고 싶은 섬" app(한국해운조합) 홈페이지에서 예매이용
발권은 배출발 한 시간 전에 가능 / 왕복으로 예매해야 함 /섬안에서는 전부 현금계산이라서 현금 찾아가야 함
●편도 시간: 통영항 여객선터미널에서 비진도까지는 배로 약 40분 정도 시간소요
(내항에 내려서 갈 때에는 외항에서 탈 수 있습니다.)
선착장은 내항 선착장과 외항 선착장 두 곳이 있습니다.
비진도는 섬이 작아서 큰 마트도 없고 수산시장도 없으니 (동네 작은 마트밖에 없으니) 출항 전에 통영에 도착하면 미리 먹거리를 장 봐서 비진도로 입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가격 또한 매우 비싼 편입니다.
통영항여객터미널 바로 앞에 서호전통시장과 농협 하나로 마트가 있으며 여기서 해산물과 각종 야채와 양념류를 구매하면 됩니다.
(각종 음료, 술, 바비큐준비물, 육류, 가금류, 생필품, 낚시용품등)
시간이 많다면 통영어시장이 좋긴 합니다만... 가까운 식자재마트 또는 전통시장이 좋을 듯싶네요^^
● 표 발권
신분증 필수이며 출항 20분 전에 개찰 및 승선이 시작됩니다.
도착해서 내리면 숙박업소 주인 분들이 마중을 나와 있는 곳이 많답니다.
제가 놀러 갔었던 그 당시에는 그런 분위기는 없었답니다.^^
섬이 작아서 인지 생각보다 조용하고 사색을 할 수 있으며 연인 또는 친구들이랑 다녀와도 아주 좋은 여행지라고 생각됩니다.
단, 날씨는 잘 보고 다녀오셔야겠죠?
통영 쪽에 추천하고 싶은 섬에는 비진도, 사량도입니다.
좋은 추억 많이 만들고 오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