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피카수의 음식 이야기
일상다반사

보리수 열매 먹는법(보리수 수확시기)산딸기 먹는법

by 피카수 2020. 6. 9.
반응형

보리수 열매 먹는법(보리수 수확시기)산딸기 먹는법

 

보리수 열매 수확시기 

보리수열매 수확시기:
남부지방 기준 대략 6월초부터~

 

저번주에 시골 부모님댁에 다녀왔네요 

코로나 때문에 시골 가서 일 도와드려야 하는데 혹시나 감염문제 때문에 가지도 못하고 해서 일손이 많이 부족 ㅠ 

그래서 올해 봄에는 많이 바쁘셨다고 하시네요 ... 어쩔수 없는 상황이...

지금은 그나마 많이 나아져서 가서 도와드리고 있고 이번에 보리수 열매와 오디... 그리고 산딸기까지 수확했네요 

 

 

보리수 열매 (개량종)
아들과 같이 시골체험 중 ㅎㅎ 이게 바로 학습이지요 ㅋ

 

보통 야산이나 깊은 산속에 야생으로 자라는 보리수열매는 가을에 열매가 익어요 

근데 도시에 사시는분들 중에 잘 모르시는 분들은 위에 있는 사진속 보리수 나무열매가 토종인줄아시더군요 

개량종은 6월부터 수확을 하지만 토종 보리수나무는 가을이 되면 익고 가시같은 뽀족한것이 나무에 있으며 크기가 아주 작아요

 

제가 어릴적 소먹이로 가서 다래랑 머루 보리포구를(보리수)...ㅎ 많이 따 먹곤 했었죠 

 

타닌성분이 좀 있어서 끝맛이 조금 떨떠름 하긴합니다. 

그래서 술보다 액기스 담구셔도 되고 .... 술도 담구셔도 됩니다만 

저는 그것보다 그냥 생으로 드시는게 제일 좋다고 생각해요

어차피 매실이나 다른 것 액기스 담궈 봤자 다 먹지도 못하고 버리는게 태반이고 설탕물 그닥 좋아하지도 않음 ...

효소는 좋겠지만 먹는 방법에 따라서 효소도 사라질 수도 있음 ;;(뜨겁게 먹을경우 효소는 사라짐)

 

 

산딸기와 보리수열매를 같이 따서 먹었음 ㅋ

 

 

빨간통에 빨간 열매를 담으니깐 색이 엄청 강렬하네요 ㅋㅋㅋ

사진에 보이는 산딸기는 나무딸기이며 보통 시골에 가보면 나무딸기와 줄딸기 2종류가 있는데 

줄딸기열매가 먼저 나며 그 뒤에 나무딸기 열매가 나며

맛은 줄딸기가 더 맛있어요!!

하지만 요즘 판매되는 산딸기는 대부분 나무딸기에요 (재배용)

 

개량종보리수 열매의 수확시기는 6월초부터이고 

보리수 열매의 먹는 방법은 

1 생으로 먹기(안에 주름진 씨가 있음)

2 액기스내기

3 술 담그기(알콜도수가 높은 것으로 담그기 /약30도 또는 ~ 그이상) 물이 많은 열매라서 알콜도수 또한 다른재료보다 더 높은 알콜도수로 담그야 쉽게 변질 되지 않는다.

4 잼만들기 (씨 발라내고 설탕넣고 조물조물 ...그리고 끓인다.)
5발효시켜서 식초만들기

 

개량보리수열매도 이것보다 좀 더 큰 것이 있습니다. 만지면 물렁함...단단함은 없어요

맛은 알이 좀 더큰것보다 사진에 보이는것이 더맛있음
 

보리수 나무는 엄청 잘자라며 생명력 또한 강해서

아무곳이나 잘 자라며 잘 죽지도 않으며 엄청나게 커지죠 ㅎㅎ 

정원이 있으시다면 한그루 정도 심으셔도 될듯... 

 

토종 보리수 나무는 나무에 길죽한 가시는 아니지만 뽀족한 침같은것이 나 있습니다.
(개량형은 없음)참고하세요 

 

이상으로 보리수 열매 먹는법
(보리수 수확시기)산딸기 먹는법 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